UPDATED. 2024-03-29 11:42 (금)
아름다운복지관, 한밭로타리와 대보름 윷놀이 진행
아름다운복지관, 한밭로타리와 대보름 윷놀이 진행
  • 김종희 기자
  • 승인 2019.02.20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로타리클럽 지원,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실시
-무료식사 및 민속놀이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은 19일 국제로타리클럽 3680지구 한밭로타리클럽(회장 박민규)의 후원으로 150여명의 이용인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고 소통과 단합을 도모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이 외에도 제기차기 및 투호 등의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진행하여 정월대보름 행사에 대한 의미를 높였다.

한밭로타리클럽에서 오곡밥과 여러 가지 나물반찬 및 떡과 과일 등의 식사를 제공하였으며, 그 외에도 척사대회 상품을 준비하여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였고 복지관에서 부럼을 나눠드려 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김으로써, 기해년 한 해의 평안과 만복이 깃들기를 바라는 마음도 함께 전했다.

최재천 관장은 “정월 대보름은 옛 선조들이 새해 첫 보름달이 질병 및 악재를 몰아내고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우리고유의 세시풍습이다. 복지관에서는 올 한해 이용자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자 정월대보름 척사대회를 준비하였고 한밭로타리에서 이렇게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풍성한 척사대회가 되었다 ”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밭로타리클럽 박민규 회장은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주시고 복지관과 함께하게 된 것에 감사 드리며, 한밭로타리클럽에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지원을 약속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밭로타리클럽은 ‘세상에 감동을’ 이라는 슬로건처럼 우리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