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건강을 위한 기본자세 : 손씻기
건강을 위한 기본자세 : 손씻기
  •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 승인 2017.11.21 20: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모든 스포츠를 배우기 시작하면 기본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수영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영에 필요한 팔동작, 발동작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물에서 힘을 낭비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자세들이 잘못되면 힘을 쓰고 있지만, 낭비되는 힘이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정확하고 바른 자세를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건강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기본자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사람들은 이러한 기본자세들을 몸에 익히고 연습하기 보다는 손쉽게 건강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고용량의 비타민과 링거 등을 찾지만 실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더불어서 자연에서 섭취하는 건강한 식단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인스턴트식품으로 식단을 유지하고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은 자기 위안에 그치고 말 것입니다.

겨울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감기에 걸려서 병원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시간들입니다. 나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기본자세들이 필요한 시간입니다. 그 시작은 건강한 손씻기가 기본입니다. 올 겨울 건겅한 손씻는 습관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구인 2017-11-22 12:35:38
점심 맛나게 먹었습니다.
근디 손을 안 씻고..ㅠㅠ

도인호 2017-11-22 11:33:27
감사합니다. 손 잘 씻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