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1 (목)
동구의회, 24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의 진행
동구의회, 24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의 진행
  • 정예준
  • 승인 2019.04.2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민복리 증진 위한 조례안 등 심도있는 토의

동구의회는 제242회 임시회에 부의된 16건의 안건을 심사하기 위해 29일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하고 심도 있는 토론에 들어갔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신은옥)는 국외연수제도와 관련한 기본적인 원칙 및 절차 등을 명확히 하기 위해 신은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구의회의원 공무국외여행규칙 전부개정 규칙안과 강정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구의회 의원 신분증 규칙 등 일부개정규칙안 2건을 심의하고 원안의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황종성)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구협의회 지원 조례안(신은옥 의원 대표발의), 구기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구의회 행정정보 교류협력 증진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치매환자 관리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9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등 7건의 안건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쳐 심의하고 원안가결했다.

도시복지위원회(위원장 강정규)는 장난감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강화평 의원 대표발의), 친환경 도시농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박철용 의원 대표발의),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박영순 의원 대표발의),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성용순 의원 대표발의), 의료급여기금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원안가결했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처리한 16건의 안건은 30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