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대전신흥초 가족봉사단 현충원서 봉사활동
대전신흥초 가족봉사단 현충원서 봉사활동
  • 비알뉴스
  • 승인 2019.05.29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신흥초등학교(교장 민경랑) 교직원과 가족봉사단 총 81명은 이달 25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현충탑 묘역을 참배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가올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가족과 함께 하는 현충원 봉사활동으로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봉사활동은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총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현충탑을 찾아 호국영령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묘역을 찾아 비석을 닦으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분의 희생정신을 느껴보았다.

또한, 보훈미래관, 호국철도기념관을 관람하며 보훈정신을 직접 보고 느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였다. 마지막으로 보훈둘레길을 걸으며 현충원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족봉사단 6학년 송가빈 학생은 “현충원에서 비석 닦기 활동을 처음 실시해 보았습니다”라고 말하며, “수많은 비석을 보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이 셀 수 없이 많음을 알았고,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니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샘솟는 느낌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신흥초 민경랑 교장은 “신흥가족봉사단이 현충원 참배와 비석 닦기 활동을 통해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순국 선열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며, 나라의 보배로 잘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