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8 (금)
관광동구,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본격 가동
관광동구,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본격 가동
  • 김선숙 기자
  • 승인 2019.06.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동구 추동 습지보호구역을 탐방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동구 추동 습지보호구역을 탐방하고 있다.

19일부터 관광 동구의 한축인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시는 이를 통해 대청호오백리길을 우리나라 대표 생태테마관광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은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주제로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제 1코스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청호 산책으로 대전역에서 출발, 예술가와의 산책, 도자기 풍경 만들기, 습지공원 힐링명상, 세천 전통막걸리 탐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 2코스는 대청호 생태체험 테마여행으로 자연이 주는 재료를 활용한 천연염색체험, 도란도란 콘서트(현악 4중주), 호박 테마공원 탐방, 업사이클링 체험으로 진행된다.

제 3코스는 옛 선조들의 의복을 착용하고 대청호의 이야기를 들으며 산책하는 역사 인문학 여행, 자화상 촬영, 추억의 액자 만들기, 원도심투어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제 3코스는 1박2일로 주말에 운영, 대전방문의 해 행사의 일환으로 매주 열리는 원도심 토토즐 행사를 같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참여방법은 홈페이지 (http://www.glptou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6)으로 하면 된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는 개인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 등 그룹으로 환경보전과 예술체험을 함께하며 힐링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