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장산 전망대 진입로 4.2km 대폭 정비 완료
식장산 전망대 진입로 4.2km 대폭 정비 완료
  • 전남식 기자
  • 승인 2019.07.02 23: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망대 진입도로 4.2km 안전시설물 정비로 방문객 편익 증대

진입도로 노후로 안전문제가 제기되었던 식장산 전망대 집입로가 2일 완공되어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으로 세천유원지부터 식장산 전망대에 이르는 약 4.2km 구간을 도로 포장하고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가드 레일, 방호벽, 낙석방지책 등 안전 시설물을 대폭 정비했다.

이 구간은 지난해 10월 식장산 한옥형 전망대를 비롯한 문화공원이 조성되면서 탁 트인 조망과 함께 대전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야간에도 많은 방문객이 몰리기 시작했으나 진입도로 노후에 따른 안전문제가 제기되어 왔었다.

2일 준공식에는 내빈과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청호 풍물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황인호 동구청장과 이나영 동구의회 의장의 인사말에 이어 테이프 커팅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사업은 시비 8억 원을 지원받아 지난해 12월부터 착공에 들어가 이날 준공된 것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식장산, 대청호 등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를 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잘 개발하고 활용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시설 등 기반 조성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식장산은 대전의 최고봉이자 명산으로 전국에서 가족단위나 산악회 등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매년 새해 첫날에는 해맞이 희망나눔 축제가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사야 2019-07-03 16:44:11
어렵게 공사한거 왕복2차로 공사좀 하지.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