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양성평등주간 여성가족 행복 한마당 축제 성료
양성평등주간 여성가족 행복 한마당 축제 성료
  • 김선숙 기자
  • 승인 2019.07.08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구청 대강당 500여 명 참석자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 펼쳐

동구는 5일 양성평등주간(7.1~7.7)을 기념하여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동구 ‘여성가족 행복 한마당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당 축제에는 ‘도전하는 여성의 꿈!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아래 여성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 음악공연, 여성단체별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본 행사는 동구 출산장려홍보 대사인 일곱빛깔 무지개의 멋진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 유공자 표창과 가족행복 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상장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여성단체 회원, 여성친화 서포터즈 단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구의 위대한 여정, 여성의 따뜻한 정이 넘치는 도시’ 비전 선포와 안전, 형평성, 돌봄, 소통 등 4개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부에서 열린 여성가족행복 한마당 축제에서는 시대별 다양한 음악공연이 펼쳐졌고, 특히 여성단체별 노래자랑으로 참여, 화합을 통한 여성 스스로가 행복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에는 이날 축제를 비롯해 관내 곳곳에서 가족행복사진 우수작 전시, 성폭력 예방교육,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홍보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렸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앞으로 지역 내 여성들이 꿈을 펼치고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정책 추진에 남성과 여성이 고루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이 일상이 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