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향 디스커버리 시리즈4-모차르트를 위하여 공연
대전시향 디스커버리 시리즈4-모차르트를 위하여 공연
  • 김선숙 기자
  • 승인 2019.07.10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디스커버리 시리즈 4‘모차르트를 위하여’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녹음이 짙어지고 무더위가 절정인 여름날 저녁, 언제 들어도 산뜻하고 기분 좋은 모차르트의 음악과 함께 시민들의 시원한 저녁 시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향의 악장 김필균폴이 리더로, 런던 왕립음악원의 연구원이자 스위스 루체른 대학의 교수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콘스탄틴 리프시츠가 협연자로 함께 해 최고 수준의 연주로 불꽃처럼 살다간 천재음악가 모차르트를 만나볼 수 있다.

피아니스트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솔직함과 설득력 있는 놀라운 연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더 인디펜던트’, ‘뉴욕 타임즈’등에 의해 호평되었으며, 뉴욕 필하모닉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앙상블, 지휘자 등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주회는 타이틀 ‘모차르트를 위하여’에서 알 수 있듯 모든 프로그램이 모차르트의 곡으로 구성됐다.

이날 연주는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교향곡 제25번으로 화려하게 막을 연다.

이어서 피아니스트 콘스탄틴 리프시츠의 협연으로 ‘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론도’가 연주되며, 피아노 협주곡 제5번으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콘스탄틴 리프시츠와 대전시향이 자랑하는 악장 김필균폴의 리드, 그리고 대전시립교향악단이 함께 빚어낼 모차르트가 많은 애호가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벌써부터 예매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한여름 밤 울려 퍼질 고품격 모차르트 연주가 더위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속까지 시원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전석 10.000원이다.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