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35 (수)
공평한 출발 ‘드림스타트’를 아시나요?
공평한 출발 ‘드림스타트’를 아시나요?
  • 강화평 기자
  • 승인 2017.12.0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5일 가족. 후원자와 '가족 만남의 시간' 가져
대전 5개구에 설치, 동구 2008년부터 시작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통합서비스
사진: 드림스타트 홈페이지
사진: 드림스타트 홈페이지

동구는 5일 구청 시청각실에서 드림스타트 가족과 후원자가 함께하는 가족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추진배경은 가족해체, 사회양극화 등에 따라 아동빈곤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빈곤 아동에 대한 사회투자 가치의 중요성 강조되면서다. 아동과 가족에 초점을 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하자는 사회적 약속이다.

지원대상은 0세(임산부)부터 만12세(초등학교 재학 아동 포함)의 아동과 그 가족으로 국민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 가정, 법정한부모가정(조손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피해아동 등에 대한 우선 지원된다.

구체적 지원 내용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신체발달 증진,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검진 및 예방. 치료, 아동 발달에 필요한 신체. 건강 정보 제공과 의사소통 및 기초학습 능력 강화, 언어 서비스를 통한 아동의 강점 개발이다.

또 자아존중감 및 긍정적 성격 형성을 위한 정서발달 서비스 제공하고 사회성 발달 및 아동 권리 신장을 위한 교육을 한다.

부모와 가족을 위해서는 부모자녀 상호작용 및 적합한 교육환경을 위한부모 역량 강화와 부모의 자존감 강화와 양육기술 지원,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한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선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군˙구 드림스타트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동구는 이날 100여 명의 참석자가 모인 가운데, 한 해 동안 활동이 담긴 동영상 시청과 드림가족 체험수기, UCC 발표, 부모와 아이가 서로에게 전하는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태권도, 피아노 등 아이들이 직접 펼치는 재능발표회와 함께, 눈을 사로잡는 마술쇼와 함께 뮤즈의 현악 3중주 축하공연이 이어져 행사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