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중독관리지원센터, 알코올 입원환자 지역사회복귀 지원
중독관리지원센터, 알코올 입원환자 지역사회복귀 지원
  • 배성웅 기자
  • 승인 2019.08.28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바라봄, 물어봄, 함께봄’ 프로그램 진행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관계기관과 입원환자 사회복귀지원을 위한 MOU를 맺고, 간담회를 통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바라봄, 물어봄, 함께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알코올 사용 장애의 평생 유병률은 12.2%로 다른 정신질환에 비해 높고, 재발은 3~4개월 이내에 집중적으로 일어나 입원치료를 받았던 환자의 80%는 퇴원 후 6개월 이내에 재발해 퇴원 후 지속적인 관리와 사회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이에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6월부터 한 달에 1곳 정신의료기관에 방문해 총 3회 교육을 시작해 알코올 입원환자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점검하고, 중독관리센터 프로그램 및 회복과정에 대한 정보제공, 센터 참여 경험을 통해 퇴원 이후 새로운 사회적 지지체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센터는 알코올 입원환자 지역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모형 구축을 통해 알코올 의존을 건강문제로 인식하고 유기적인 상호협력으로 입원, 치료, 재활 할 수 있는 회복시스템 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중독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또는 가족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전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전화(☎ 286-8275~6) 또는 방문해 무료상담과 재활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