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스토리텔링 기법 활용 관광 동구 해법 모색
동구, 스토리텔링 기법 활용 관광 동구 해법 모색
  • 김종희 기자
  • 승인 2019.09.1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구청 대회의실서 직원, 마을활동가 130명 대상 김유석 대표 특강
11일 관광스토리텔링 교육에서 김유석 대표가 스토리텔링 특강을 펼치고 있다.
11일 관광스토리텔링 교육에서 김유석 대표가 스토리텔링 특강을 펼치고 있다.

동구는 11일 대회의실에서 마을활동가 130여 명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관광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동구 보석 찾기' 특강으로 ’관광 동구‘ 해법을 모색했다.

이번 특강은 관광스토리텔링의 최일선에 있는 공직자들이 스토리텔링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해 차별화된 관광동구 이미지를 창조할 좋은 스토리를 발굴․활용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는 한국스토리텔링발전포럼 김유석 대표로 김 대표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 소개로 동구의 각종 축제 및 관광문화 발전 방향을 제시해 직원들의 큰 공감대를 자아냈다.

또한, 20년 스토리텔링 실무경력에서 나오는 기획력 향상 방안 및 최신 대중 트렌드의 이해에 관한 자세한 예시로 교육 참석자들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는 향후 공무원과 구민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우수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발전에 앞장선다는 복안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수명이 길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되려면 독특한 콘텐츠와 ‘이야깃거리’ 이른바 ‘스토리텔링’이 잘되어야한다”며 “이번 특강이 동구 관광콘텐츠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