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0:52 (화)
동구 규제혁신사례 정부 제작 지도에 소개
동구 규제혁신사례 정부 제작 지도에 소개
  • 정예준 기자
  • 승인 2019.09.30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지자체 생활공감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및 사례지도 발간
-최우수상 받은 규제혁신사례, '작소담(談) 사례지도'에 실린다.
작소담 사례지도 예시 (제공=인사혁신처)
작소담 사례지도 예시 (제공=인사혁신처)

정부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가 지역별 특색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인 '우리 동네 적극행정 작소담(談)'을 제작 배포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중에는 이번에 규제혁신 우수사례 발표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동구청의 「어둠 속 빛을 밝히는 그림자조명, 기업의 빛이 되다!」 가 지도에 실릴 것이라고 밝혔다.

작소담(談)은 작고 소중한 우리 동네 적극행정 이야기(談)의 약자로, 적극행정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활력과 행복을 선사한 대표사례에, 업무 담당자의 추진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극복노력, 소감 등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담았다.

특히 이번 ‘적극행정 사례지도’는 우리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국민 체감도, 문제해결의 창의성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광역지자체별 1건씩 총 17건의 사례를 선정하였다.

정만석 인사혁신처 차장은 “적극행정이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대민 접점에서 정책을 구현하는 지자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적극행정 사례지도인 ‘작소담’ 제작을 기점으로 지자체의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가 발굴·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례별로 적극행정 추진과정의 에피소드와 정책이용자의 생생한 소감이 담겨있는 수기는 적극행정 울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3일 개최된 2019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적극행정 울림 누리집 : https://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