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대전역~원동네거리 4억 5천 투입 보행환경 개선
대전역~원동네거리 4억 5천 투입 보행환경 개선
  • 전남식 기자
  • 승인 2018.01.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조정교부금 4억 5천만 원 들여 보도정비, 수종 갱신, LED 가로등 교체

대전역네거리에서 원동네거리 사이 520m 구간에 대한 보행환경 개선사업이 완료됐다.

이번 사업은 대전의 관문인 대전역 인근 대전로의 도시미관 향상을 통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가로수 생장 등으로 파손되고 노후화된 보도를 정비함으로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중앙시장과 역전시장 사이 대전로 양측 보도는 대형가로수인 버즘나무 뿌리생육으로 보도 노면이 들뜨고 파손되어 보행자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가로등이 노후 되어 누전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어 교체가 필요했다.

구는 이와 같은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조정교부금 4억 5천만 원을 확보 후 지난해 8월부터 12월말까지 보도정비를 비롯해 이팝나무 수종갱신 85주, LED가로등 26본을 교체했다.

또한, 보행선 도색과 함께 대전역 1번 출구 등 3개소를 노점행위 금지구역으로 지정하여 보행불편을 최소화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의 안전과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위해 대전의 관문인 대전역의 보행환경 개선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비를 추진하여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