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8 (금)
무인민원발급기 현금.신용카드 모두 결제 가능
무인민원발급기 현금.신용카드 모두 결제 가능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0.03.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 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가능하도록 개선
-코로나19 대응 무인민원발급기에 손소독제 비치
카드결제기 설치 전과 후(사진=동구청 제공)
카드결제기 설치 전과 후(사진=동구청 제공)

동구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현금으로만 가능 했던 수수료 결제방식을 신용카드도 결제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구는 최근 신용카드 사용 보편화로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된 가운데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내 모든 16대 무인민원발급기에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결제는 본인 인증 후 현금과 카드 중 결제수단을 선택한 뒤 IC카드를 투입하면 결제가 이뤄지고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손가락 접촉이 불가피 함에 따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고자 손소독제를 비치해 주민들이 마음 놓고 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해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건수가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도 비치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45개 민원서류를 무인시스템으로 발급 받을 수 있어 행정기관뿐 아니라 금융기관, 역 대합실, 복지관 등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 24시간 운영 중이며,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건수는 8만 6132건으로 2018년의 7만 7682건에 비해 8천 5백여 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