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市, 취약계층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 적극 발굴
市, 취약계층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 적극 발굴
  • 정예준 기자
  • 승인 2020.04.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배려대상(취약계층) 신규 발굴 추진
도시가스 경감 대상 발굴 홍보물 (자료-대전시청 제공)
도시가스 경감 대상 발굴 홍보물 (자료-대전시청 제공)

대전시가 사회적 배려대상(취약계층)의 도시가스 사용요금을 줄여주기 위해 신규 대상자 추가 발굴에 나선다.

취사와 난방비 요금부담이 늘어나는 사회적 배려대상의 도시가스요금을 줄여주기 위한‘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도시가스요금 경감지침’에 따라 대전시는 자치구, 도시가스회사와 협력해 가스요금 대상자를 집중적으로 파악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가스요금 경감 대상자는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5.18 민주유공자(1~3급),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세대가 대상이 된다.

대전시는 경감 해택을 받지 못하는 세대를 새로 파악해 도시가스요금에 대해 취사는 월 1,680원, 주택난방은 월 6,600원 줄여줄 계획이다.

또한, 도시가스 공급사의 요금 고지서에 ‘사회적 배려대상 제도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를 4월부터 12월말까지 삽입해 안내 홍보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적 배려대상(취약계층)의 도시가스 사용요금 신청방법은 씨엔씨티에너지 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관할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사 통해 신청할 경우 개인정보 동의 후 대리 신청할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 배려대상 신규 발굴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도시가스 사용요금 경감 해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