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42 (금)
대덕구청 여자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20대 공무원 적발
대덕구청 여자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20대 공무원 적발
  • 정예준 기자
  • 승인 2020.07.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피의자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입건
-정당·시민단체, 날선 질타
-박정현 청장, 교육강화 제도보완등 후속 대책 약속
대덕구청
대덕구청

대덕구청 여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가 발견된 가운데 범인은 20대 9급 공무원인 것으로 밝혀져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대덕구는 21일 여자 화장실 화장지 케이스 안에 몰래카메라가 설치되어있는 것을 직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결과 범인은 20대 9급 대덕구청 공무원으로 밝혀졌으며 경찰은 해당 직원의 차량에서 불법 카메라 등의 증거물을 확보하고 해당 직원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입건했다.

대덕구는 해당 직원을 곧장 직위를 해제하고 여직원들을 대상으로 심리치료와 상담을 통해 심리 안정화를 진행하는 한편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책 마련과 전 직원 대상 성인지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시민사회와 정치권에서는 이번 사건에 대해 질타가 쏟아졌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성인지 역량 강화를 강조해온 여성 구청장이 수장인 조직에서 발생했다는 점에서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며 "시민단체 출신인 대덕구청장은 그동안 강조해온 성인지 관련 정책을 전면 재점검하고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구민에게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책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보당 대전시당도 논평을 내고 "지자체는 공공기관 불법 촬영 카메라를 설치한 해당 직원 범죄행위에 대한 사과와 해당 기관 외에 지역 내 모든 공공기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며 "정부와 지자체는 해당 공무원법에 성범죄 외에도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강력한 처벌 조항을 신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전여민회 또한 논평을 내고 "불법 촬영 피해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다수에게 유포되는 것이며 온라인에 게재가 될 경우 모든 영상물을 찾아 삭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범죄의 처벌이 가중되어야 한다"며 "구청 내 여직원들이 일상으로 돌아와 원활한 업무환경을 위하여 심리치료와 상담은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SNS를 통해 "주민들의 자존심을 지키고 직원들을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도록 보호하는 것이 구청장의 큰 책무 중 하나인데 이런 일이 생겨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며 "이런 문제는 감출 수도 감추어서도 안 되고 오히려 공개를 통해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교육 강화, 제도보완, 취약지역 개선 등을 통해 안전도시 대덕구를 만들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