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13 (화)
문체부·관광공사 주관 ‘관광두레’에 동구 6곳 선정
문체부·관광공사 주관 ‘관광두레’에 동구 6곳 선정
  • 이주영
  • 승인 2020.09.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사업체 당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해져
사진=관광두레 홈페이지
사진=관광두레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두레’에 동구 주민사업체 6곳이 최종 선정됐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곳은 대청호 로컬푸드를 활용한 브런치를 개발․판매하는 식음사업장 운영을 내세운 ‘추동가래울’, 중앙시장 한복거리의 버려지는 원단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수연가’,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 굿즈 상품의 개발․판매해 지역 대표명소화 할 ‘마나 픽’, 지역의 여행 안내 서비스를 개발해 동네 안내자 역할을 하는 ‘동동유람’, 문화예술 콘텐츠 생산으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그림자’, 마을에서 생산되는 로컬푸드를 판매할 수 있는 예술카페인 ‘비름뜰예술촌’ 등 총 6곳이다.

선정된 곳은 올해부터 3년간 주민워크숍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역량강화, 실무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훈련, 창업 및 경영개선 파일럿 사업, 홍보․판로개척, 유관 기관 네트워크 및 투자유치 등에 1개 주민사업체 당 최대 70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에 관광두레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주민 스스로가 지역 특색에 맞는 관광사업체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