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7 (목)
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의료원설립 촉구 범시민홍보 캠페인 개최
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의료원설립 촉구 범시민홍보 캠페인 개최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0.10.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의료원설립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장 남진근)는 30일 대전역 네거리에서 “대전의료원 유치 촉구 범시민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대전시민들이 대전의료원 건립을 위해 노력한 지 25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예비타당성 통과를 염원한 지도 벌써 2년 반이란 시간이 지났다”며 “11월는 대전의료원 예타 통과를 판가름할 시기로 기획재정부 종합평가 절차만 앞두고 있다. 대전시민의 관심과 의지, 대전시의 행정역량과 지역의 정치적 역량을 총 결집해야만 가능하다”고 호소했다.

또 “기획재정부가 신종감염병 예방 편익은 종합평가 과정에서 반영하기로 한 바,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 예방에 대한 정부의 확실한 정책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장철민 의원은 “정부의 대전의료원 예타 통과를 통해 정부의 공공의료 확충의지를 확고하게 보여줘야 할 것이며, 25년 대전시민의 염원 ‘대전의료원 설립 확정’을 위한 결론을 반드시 낼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대전의료원 설립은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공약이며, 대전의료원 설립 검토는 정부의 2020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명시했다. 공공의료원 설립의 국민적 필요성과 공감대 확산으로 이어져 예타 통과를 염원하는 대전시민의 절실한 염원이 기재부 AHP 분과위원회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