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8 (금)
국민의힘 장동혁 위원장 ‘중기부 이전 철회’ 중앙당 지원 요청
국민의힘 장동혁 위원장 ‘중기부 이전 철회’ 중앙당 지원 요청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0.11.1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께 드리는 건의문 전달 후 청와대 앞 피켓시위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장동혁 위원장은 10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을 방문, 주호영 대표와 면담했다.

장위원장은 면담에서 최근 민주당에서 발의한 ‘행복도시법 일부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 중앙당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장위원장은 또 대전시당이 야당으로서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만 하는 모든 일을 해나가겠다는 다짐을 전하고 중앙당도 함께 고민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밖에도 중기부 이전을 막을 수 있다면 여야를 떠나 힘을 모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대전시당에서 앞서 싸울 각오를 다짐하며 중앙당 협조를 다시 한번 강력하게 요청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대전에 닥친 현안에 공감한다’며 ‘중앙당도 장위원장 건의에 대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장위원장은 주대표를 만난 후 청와대를 방문, ‘대통령님,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을 꼭 막아주십시오’제목의 건의문을 전달했다.

건의문에서 행정수도 완성 논의는 국가균형발전뿐만 아니라 대전․세종․충청의 균형발전과 상생발전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중기부 이전은 이를 명백하게 위반하는 행위라고 규탄했다.

장위원장은 또 세종시에서 먼저 중기부를 유치하고자 한 것도 아니며 대전이 중기부와 혁신도시를 바꾸자고 제안한 적도 없다고 지적하고 중기부가 끝내 대전을 떠난다면 대전 시민은 그 ‘난 자리’를 절대 잊지 않고 꼭 기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건의문을 전달 한 후 청와대에서 ‘대통령님 한 번만 살려주세요’ ‘중기부가 떠나면 대전 민심도 떠납니다’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