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39 (화)
자양초, 학교 환경 개선 위한 벽화 작업 추진
자양초, 학교 환경 개선 위한 벽화 작업 추진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1.01.1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자양초등학교(교장 임강혁)는 지난 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코로나 19로 인하여 외부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의 정서 발달과 창의성 계발을 위해 학교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벽화 작업과 실내 도색을 병행하는 <학교 고운 색 입히기> 사업을 추진했다.

<학교 고운 색 입히기> 사업은 현대 감각에 맞지 않는 낡고 노후화된 게시판과 빛 바랜 액자 장식으로 매우 어둡고 협소해 보였던 출입구, 계단, 통로 등 학교 내부 환경을 우선적으로 개선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사업을 위해 학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과 함께 업체 및 대학생 교육 봉사자들과 수차례의 사전협의회를 가졌으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자극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펼치는 방향으로 벽화 시안을 구성했다. 또한 기존 원색 위주의 교실 및 복도 색채를 보완하고 보다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고자 실내 도색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결과 본동과 후동을 잇는 계단 통로에 자연과 동물, 바닷속 풍경 등을 주제로 아름다운 벽화가 완성되었으며, 복도에는 층마다 다른 파스텔톤의 색채 조합을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인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며 생활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개학 후 달라진 환경을 처음 접한 최모 학생은 “동화 속 나라에 온 것처럼 학교가 무척 예뻐져서 신이 나고, 매일 아침 학교에 오는 발걸음이 가볍고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자양초등학교 임강혁 교장은 “<학교 고운 색 입히기> 사업을 통해 어둡고 밋밋했던 학교가 학생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훌륭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학생들이 벽화를 보며 꿈을 담아 스토리를 만들고,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더욱 만족감과 자긍심을 느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