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21:12 (월)
대전 관광택시 9대 운영 기본요금 3시간 5만원
대전 관광택시 9대 운영 기본요금 3시간 5만원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1.02.0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지 선택 가능

대전시는 1일 ‘대전 관광택시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9대의 관광택시로 맞춤형 관광 운행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날 대전시청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대전 관광택시 운송사업자, 대전 관광택시 탑승 초청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시는 관광택시 운영에 앞서, 먼저 여행약자인 어르신, 저소득층 가족을 초청하여 대전의 주요 관광지를 약 5시간 동안 둘러보는 특별 이벤트도 개최했다.

대전 관광택시는 택시기사가 계절별 여행지, 숙박시설, 맛집을 추천하는 등 대전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택시 관광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시는 지난해 8월 개인택시 운송사업자 중 비흡연자면서 과거 3년이상 무사고 운전경력자를 대상으로 관광택시 운송사업자를 선발해 관광택시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 관광택시 예약은 금강부릉이 시스템(http://www.ggtaxi.kr)에서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기본 3시간 5만원, 추가요금은 시간당 1만5천원이다. 추천 코스 외에도 관광객이 자유롭게 관광지 선택이 가능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 관광택시 운영을 계기로 코로나 19로 침체된 택시업계와 관광업계 모두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택시가 대전의 관광명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관광택시 예약시스템은 2020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9권역(대전․공주․부여․익산) 핵심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