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26 (목)
동구, 학원발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한 긴급협업회의 개최
동구, 학원발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한 긴급협업회의 개최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1.04.1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교육지원청 등과 방역대책 회의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최근 동구 소재 학원을 매개로 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9일 관련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협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협업회의에는 동부경찰서, 동부교육지원청, 명석고, 우송고, 가양중 및 대전학원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근 대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집단감염 유형 등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각 기관 간 상호 협조 요청사항 등을 교환했다.

특히, 구는 이날 회의에 참석한 동부경찰서 측에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발생 시 위치 확인 및 경찰관 동행을 요청했으며 각 학교에는 구청의 역학조사 실시 이전 임의적 문자 발송 자제와 함께 현장 검사 시 필요 물품 지원을 요청하는 등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제시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황인호 구청장은 “최근 대전 지역 내 횟집, 클럽, 교회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집단 감염에 이어 이달 초부터 동구 소재 학원을 매개로 한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코로나 19 4차 대유행의 갈림길에 서게 됐다”라며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기관들과 협업하여 체계적인 점검과 사회적 거리두기 주민 홍보를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 구축을 마무리하고 오는 4월 15일부터 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