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8 (금)
판암2동에 전동휠체어 주행연습장·급속충전소 조성
판암2동에 전동휠체어 주행연습장·급속충전소 조성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1.04.1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판암2동 주공4단지 내 유휴지에 전동 휠체어 연습장, 쉼터, 충전소 조성
전동휠체어 주행연습장
전동휠체어 주행연습장

대전 동구 판암2동에 전동휠체어 주행 연습장과 전동휠체어 베터리 급속충전소가 조성됐다.

이번 조성은 LH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송진선)가 주민들의 편의 지원을 위해 판암2동 주공4단지아파트 내 유휴지에 조성한 것이다.

해당 아파트 단지에는 등록 장애인 878명 중 218명이 전동휠체어를 소유하고 있고, 이들은 그동안 마땅한 쉼터가 없어 아파트 입구 등에서 안전사고 발생위험에 노출된 채 수년간 불편하게 지내왔다.

이에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지역사회 공헌사업 일환으로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주민편의시설을 설치, 전동휠체어 연습장과 전동휠체어 충전소 및 운동기구 등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쉼터를 조성했다.

동구는 이번 전동휠체어 연습장 조성으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전동휠체어 이용자들의 운전 미숙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발생 및 시설물 파손 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조성된 전동휠체어 연습장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시설물을 둘러보며 “장애인분들의 이동권 확보와 더불어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좋은 도시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성대 판암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전동휠체어 연습장과 쉼터 조성으로주민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라며 주민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작한 감사패를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