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42 (금)
홍도동 마을기획단, ‘홍돗골 행복한 마을축제’ 개최
홍도동 마을기획단, ‘홍돗골 행복한 마을축제’ 개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1.07 23: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洞참여형 주민참여예산 공모 선정, 행복한 마을축제 개최
홍도 패밀리 캐릭터 포토존 설치 제막식이 진행되고 있다.

대전 동구 홍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희자)와 홍도동 마을계획단(단장 조문한)이 2021년 동(洞)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홍돗골 행복한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당초 홍도동 주민의 단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풍물단 공연, 나눔 바자회 및 벼룩시장 등 마을축제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계획을 변경 실시하게 됐다.

홍도동 캐릭터 홍보를 위한 홍도 패밀리 캐릭터 포토존을 제작해 홍도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소공원등 3개소에 설치하고 포토존 제막식을 이 날 오후 3시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제막식과 더불어 홍도동의 역사적 가치가 포함된 사진 등 작품 전시가 이뤄졌으며, 민‧관 협력 일환으로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밀알복지관에서 주최하는 ‘홍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가 함께 열려 우리에게 익숙한 클래식 연주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하였다.

또, 주민참여 소셜 네트워크 ‘우리 동네 이야기’가 제작 중에 있어 상영회가 곧 열릴 예정이다.

조문한 홍도동 마을계획단장은 “‘홍돗골 행복한 마을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그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었으며 참석해 주신 주민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날 제막식에 참석한 황인호 구청장은 “내년에는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직접 참여하는 주민화합 마을축제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맘 2021-11-08 11:05:25
너무 좋아요~~~ 자주 개최해주세요. 복숭아 캐릭터도 귀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