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42 (금)
설동호 교육감, 신학년 학교 방역현장 점검
설동호 교육감, 신학년 학교 방역현장 점검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3.0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신학년 방역현장 상황 점검 및 예방수칙 준수 강조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설동호 교육감이 3일 신학년이 시작됨에 따라 대전삼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반적인 학교 방역관리 사항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설 교육감은 이번 점검에서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학교 구성원 대상 보건용마스크 착용 준수 등 방역수칙 교육 준비 여부, 방역인력 활용방안, 급식 운영 계획, 방역물품 비치 등 전반적인 학교 현장의 방역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고충 청취 및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오미크론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이 급증함에 따라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보건용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준수와 의심증상자 등교 및 출근 중지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고, 3월부터 선제적인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함에 따라 학생 및 학부모에게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월 16일부터 3월 11일까지「학교 집중방역기간」을 운영하고 학교 자체 및 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각급학교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감염예방 및 확진자 발생 시 자체 조사 지원을 위한 신속항원검사 키트 지원 및 현장 이동식 PCR검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