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6 (토)
‘2022 대청호 벚꽃축제’ 비대면 개최 내달 8~10일까지
‘2022 대청호 벚꽃축제’ 비대면 개최 내달 8~10일까지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2.03.2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청호 오동선 벗꽃길

대전 동구 지역 대표 축제인 ‘대청호벚꽃축제’가 벚꽃이 만개하는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구는 고심 끝에 대청호벚꽃축제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축제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축제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이라 불리는 대청호 오동선 벚꽃길에 구간별 테마와 스토리가 숨쉬는 ‘벚꽃길 아트트리 빛 거리’가 조성돼 벚꽃을 더욱 더 즐길 수 있게 됐다.

구는 벚꽃길 아트트리 빛 거리는 벚꽃한터(동구 신상동 282)를 시점으로 2km 구간에 조성했으며 환상적인 분위기 연출로 이곳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하얀 벚꽃 터널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야간에도 벚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벚꽃을 보러 찾아오는 방문객을 위해 벚꽃길 주변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화장실을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감염병이 추가적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 중 전국트롯가요제와 전국 K-POP 댄스경연대회는 온택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해 비대면으로 축제를 진행하게 됐다”며 “그동안 대면으로 준비 중이던 현장행사를 전면 취소하게된 만큼 대면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준비하시던 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온택트로 진행되는 대청호 벚꽃 축제 프로그램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