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대전교육청.동부교육지원청 고정형 PCR검사소 운영
대전교육청.동부교육지원청 고정형 PCR검사소 운영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4.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가 코로나19 확진 검사를 위한 관내 학생(유치원생) 및 교직원의 접근성 증대를 위해 6일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 앞 로비 및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후면 주차장 두 곳에서 고정형 PCR 검사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 30분(도착시간 기준)까지 운영한다.

현재 시교육청은  지난달 10일부터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학교 현장 PCR 이동검체팀을 운영하고 있으나,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의 접근성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이동형 PCR 이동검체팀과 병행하여 고정형 검사소를 따로 마련한다.

검사대상은 대전광역시 관내 전 학생(유치원생) 및 교직원이며, 학생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원칙이나, 중·고등학생의 경우 학생 및 학부모의 PCR검사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사전 작성 후 지참하면 혼자 방문하여 검사가 가능하다. 교직원의 경우는 교직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교 현장의 신속한 지원을 위한 현장 이동형 PCR 검사팀 운영뿐만 아니라 고정형 PCR검사소로 운영을 확대하여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의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로 학교 내 감염 확산을 방지하여 학교현장의 빠른 일상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