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자양동 동아마이스터고 실습동 ‘라온동’ 준공
자양동 동아마이스터고 실습동 ‘라온동’ 준공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4.11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자양동 소재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용랑)가 신설 실습동인 ‘라온동’(이하 라온동) 준공식을 7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하여 장철민 동구 국회의원, 정은희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 본부장, 이종업 직업계고교장단대표,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협의회장, 인근 중학교 교장 등 다수의 인사가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라온동’은 2021년 완공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의 실습동이다. ‘즐거운’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라온’에서 기원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라온동 공사는 2020년 3월에 착공하여 2021년 12월에 완공하였으며, 약 23억의 사업비를 들여 진행되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1년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 8경기장으로 운영되었다.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하여 기존 실습동인 ‘가온동’과 ‘나래동’의 교육환경 개선 공사 및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였다. 또, ‘라온동’을 신축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장으로 활용한 후 실습실로 리모델링 하였다. 라온동은 1층에 스마트자동제어실, 스마트 로봇제어실, 스마트팩토리프로세서실, 2층에 스마트 설비진단 및 기계요소실, 스마트PLC제어실, 스마트기계시스템실을 갖추고 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는 10년 평균 94.6%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는 ‘라온동’을 비롯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급변하는 직업세계에서 기술명장이 갖추어야 할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김용랑 교장은 ‘라온동’을 비롯한 4개의 실습동이 스마트팩토리화에 맞춘 최첨단 장비와 실습환경을 구축하여 산업수요 맞춤형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