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4 (목)
유성 온천2동, 스마트경로당과 화상회의로 소통
유성 온천2동, 스마트경로당과 화상회의로 소통
  • 전남식 기자
  • 승인 2022.06.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뀌는 복지제도 등 새로운 정보 적극 제공
온천2동과 스마트경로당이 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어른신들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온천2동과 스마트경로당이 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어른신들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온천2동이 관내 스마트경로당과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인 소통을 추진한다.

관내 스마트 경로당과 온천2동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월 1회 정기회의 및 요청 시 수시 회의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새로운 정보도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신청, 바뀌는 복지제도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서인석 온천2동장은 “화상회의로 구정을 전달하고, 경로당에서 궁금한 사항도 동장에게 바로 물을 수 있다.”며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 소통으로 어르신들을 더 꼼꼼히 살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해 과기부 ‘스마트경로당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국 최초로 65개 스마트경로당을 설치하였다.

현재는 비대면 화상회의시스템 구축을 통한 회의, 교육 등 콘텐츠 제공, AI아바타를 활용한 치매진단 및 예방활동, 비접촉 터치 기반 방식의 건강측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생활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