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산내동, 마을 보훈대상자 30초청 감사의 마음 전달
산내동, 마을 보훈대상자 30초청 감사의 마음 전달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6.2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동구 산내동 주민들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산내동 관내 보훈대상자 30명을 초청해 제2회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을 개최했다.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 행사는 산내행정복지센터(동장 유왕상)와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인수)가 협력해 나라와 겨레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어린이들의 축하공연과 노래, 대학생의 감사편지 낭독, 보훈대상 어르신의 화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보훈대상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전달도 함께 이뤄졌다.

유왕상 산내동장은 “산내동은 대전 동구에서 국가유공자분들이 가장 많이 생활하고 계신 곳으로 한국전쟁 당시 곤룡골에서 최대규모 민간인 학살사건이 일어난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며 “우리 지역의 역사를 기억하고 국가유공자 한 분 한 분의 나라 사랑을 가슴에 깊이 새겨 숭고한 희생이 잊히지 않도록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이 지역 내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산내동 아이들이 보훈대상자 어르신들에게 감사편지를 전달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산내동 아이들이 보훈대상자 어르신들에게 감사편지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