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동아마이스터고, 제14대 정은환 교장 취임식 개최
동아마이스터고, 제14대 정은환 교장 취임식 개최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09.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정은환 동아마이스터고 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신임 정은환 동아마이스터고 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가 1일 교내 누리관에서 제14대 정은환 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용현 학교법인 공산학원 이사를 비롯해 김기남 동아마이스터고 총동문회장, 김종오 동아마이스터고 총동문회 사무총장과 동문회원, 학교운영위원 및 교직원과 학생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은환 신임 동아마이스터고 교장은 역대 동아마이스터고 교장 중 처음으로 학교 출신인 동문이며 1989년 고한여자중학교 교사로 교직생활을 시작해 1991년 동아공업고 교사로 부임해 영상미디어학과, 자동화시스템학과 부장교사와 주문식교육부, 마이스터부 부장교사를 지냈다.

정은환 교장은 취임사를 통해 "올해로 교직생활을 시작한지 34년이며 모교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시대의 요구에 따라 저 역시 능동적인 변화를 추구해왔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할 창의적인 마이스터 육성을 목표로 보다 발전적인 교육을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에서 마지막까지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바로 '인성교육'으로 교사의 모범을 따라 배우는 인성교육을 통해 긍정적이고 열린 사고 방식을 가진 밝은 학생으로 키워나가겠다"며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제가 가진 역량을 발휘해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의 비전을 현장에서 당당히 펼칠 수 있게 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힘을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