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9 (목)
산내복지관-우송대 취약가정 어르신 돌봄체계 구축
산내복지관-우송대 취약가정 어르신 돌봄체계 구축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2.09.14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은 우송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 15명을 산내 지역 내 취약가정 어르신 돌봄세계 구축을 위한 “이웃짝꿍활동”의 전문봉사자로 위촉하고 14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우송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이 자신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과 1:1 짝꿍으로 매칭되어 신체‧정서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대면‧비대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송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장기연 교수는 “학생들이 지역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노인 돌봄체계 구축에 힘을 싣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산내종합사회복지관 이성조 관장은 “자신의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귀한 시간을 내어 활동에 참여해준 우송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전문봉사자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가정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발대식 이후 봉사자들은 취약가정 어르신들과 1:1 짝꿍이 되어 가정으로 찾아가는 작업치료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정기적으로 전화 안부를 확인하여 어르신들의 생활 안전을 위한 지역 내 돌봄 기반 마련에 복지관과 함께 힘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