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8:34 (목)
'2022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성과보고회 개최
'2022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성과보고회 개최
  • 최종훈
  • 승인 2022.09.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에게는 분출구, 소상공인들에게는 회복 기폭제 역할 ‘톡톡’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삼박자’ 주효
-콘텐츠 보강 등 골목상권 살리는 전국 대표축제로 성장 가능성↑

대전 대덕구는 26일 구청에서 최충규 구청장을 비롯, 관련 부서장과 권역별 상인, 전문가 등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대덕거리맥주페스티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6개동에서 12회에 걸쳐 진행된 ‘2022 대덕거리맥주페스티벌’의 결과 점검 및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3년간의 공백기를 가졌던 ‘대덕거리맥주페스티벌’에는 1회당 평균 1만5000여명, 약 18만명의 관광객과 시민 등이 찾은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구는 이번 행사명을 ‘대덕거리맥주페스티벌’로 과감히 바꿨다. 기존 ‘대코 맥주페스티벌’의 대코의 의미가 어렵기도 했지만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의 장이라는 의미를 담아 대덕거리로 변경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사의 가장 큰 성과로 각 지역 상권들의 매출 증진을 꼽았다.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이른바 ‘삼박자’조건이 제대로 맞아 떨어지면서 성공적인 행사 개최의 주춧돌이 됐다.

지역별 2일간의 공연 중 금요일은 트로트, 토요일은 대중가요 등 차별화된 공연 포인트도 시민들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특히, 내빈소개 등 별도의 개막식을 과감히 생략한 자유로운 행사 진행은 참여자들이 한시도 무대에서 눈을 뗄 수 없었을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또, 행사장마다 조성된 긴 우산거리가 무더운 여름 넉넉한 그늘막 역할은 물론 이색적인 볼거리도 제공했다. 생맥주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존은 연일 만석으로 주변 점포도 덩달아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활기가 넘쳤다.

이날 회의를 통해 구는 이번 행사가 지역축제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목상권 축제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음을 확인하고,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이 상당수에 달하는 만큼 콘텐츠 보강, 운영방식 보완 등을 거친다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에게 큰 위로와 매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원기를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앞으로도 일상이 즐겁고 더욱 활력이 넘치는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