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김장철 수도꼭지에 일반 고무호스 연결 사용 위험
김장철 수도꼭지에 일반 고무호스 연결 사용 위험
  • 김선숙 기자
  • 승인 2022.11.16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상수도사업본부, 수도꼭지엔 꼭! 무독성 음용수용 호스 사용 권장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에게 김장재료 손질 시 수도꼭지에 일반 고무호스를 연결해서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연구소는 특히 김장철 배추의 절임이나 세척 때 일반 고무호스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김장김치에서 역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중에 유통 중인 일반 고무호스는 제조 과정에서 페놀 성분이 들어가는 PVC(염화비닐수지), PE(폴리에틸렌) 재질로 수돗물 소독제인 염소와 반응하여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클로로페놀을 생성한다.

수질연구소 관계자는“수돗물의 염소소독은 수도관 내에서 자생할 수 있는 세균 및 대장균의 번식 억제 등 병원성 미생물로부터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클로로페놀의 역한 냄새가 염소 소독에 의한 냄새로 오인되어 수돗물 불신의 원인이 되므로 음식물 세척 시 수도꼭지에서 직접 받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부득이 호스를 사용할 경우 무취, 무독성 음용수용 호스, 실리콘호스 등을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우리집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시민은 누구나 전화(042-715-6640), 물사랑 홈페이지(http://www.ilovewater.or.kr)로 신청하면 수질검사 담당자가 직접 세대에 방문해, 현장에서 실시하는 무료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