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9 08:28 (금)
동구아름다운복지관,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동구아름다운복지관,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2.11.2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저소득 재가 장애인 115가정에 김장 김치 전달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이 22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동구지역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115가정에 김장김치 10kg을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은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의 ‘동구아름드리봉사단’과 함께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으며, 경제적·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매년 하절기와 동절기 두 차례 김장 나눔을 진행하는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도 다시 확산세로 나타나고 있고, 추운 겨울철이면 날씨로 인해 활동이 움츠러들 지역 저소득 장애인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한 가정은 “바쁜 와중에도 매년 이렇게 김장 김치를 담가 배달까지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올 겨울도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아 건강하게 잘 보낼 수 있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재천 관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도와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장애인 가정이 동절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장애인들의 안부를 묻고 필요한 것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의 '사랑의 김장 나눔'은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먹거리 지출 부담을 덜고, 제철에 맞는 반찬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