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2.11.2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29일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가 행정안전부 올해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 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하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다.

선정된 시설에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을 중심으로 봄 ‧ 여름 ‧ 가을 ‧ 겨울을 형상화한 사계절상상놀이터와 4가지 영역의 체험숲(모험‧ 빛 ‧ 운동 ‧ 미래의숲)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설 구성 단계에서 아동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으며,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활동하는” 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운동, 미로, 직업체험 등)을 조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단층(지상 1층) 시설설계로 이동에 불편을 주는 장해요인을 최소화하고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 노인 등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놀이시설의 설치·수리 이력 관리가 잘되고 있으며, 위탁관리가 아닌 관리팀에서 직접 놀이시설을 관리하는 등 유지관리 상태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용환 시 복지국장은 “앞으로도 대전시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성구 월드컵경기장 1층에 위치한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는 매년 40만 명 이상이 찾고 있으며, 올해도 9월 말까지 약 26만여 명이 다녀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