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9 (목)
유성구, 1인 가구를 위한 홈페이지 '슬유살롱' 오픈
유성구, 1인 가구를 위한 홈페이지 '슬유살롱' 오픈
  • 전남식 기자
  • 승인 2023.01.06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 가구 지원정책 안내 및 참여와 소통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개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의 1인 가구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구 전체 가구 수의 41.2%에 달했다.

이에, 구는 1인 가구가 서로 소통하고, 관련 프로그램의 신청을 일원화할 수 있도록 1인 가구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슬유살롱’(혼자서도 슬기롭게 사는 유성 1인 가구 모임)을 지난 2일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오픈한 슬유살롱은 ▲지원 프로그램 조회·신청 ▲ 프로그램의 진행상황과 1인 가구를 위한 소식 확인 ▲혼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하는 요리산책 ▲ 소모임 만들기와 프로그램 후기 공유를 위한 소통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슬유살롱은 https://www.yuseong.go.kr/wysl/index.do 바로가기 또는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구는 추후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 참여 후기, 동아리 활동을 지속 관리 분석하여 1인 가구를 위한 지원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슬유살롱이 1인 가구들이 유용하게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가 행복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