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10 (목)
㈜일본위생센터 동구 방문 한국 본사 설립 논의
㈜일본위생센터 동구 방문 한국 본사 설립 논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1.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본사설립 및 물류센터, 생산공장 유치 등 다각적 업무 논의 및 협력 강화 약속
- 유치 장소는 대전시 산업단지 조성과 맞물려 미정

대전 동구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일본위생센터 동구 유치와 관련해 18일 현지 관계자들을 동구로 초청해 다각적 업무 논의를 실시했다.

구는 이번 초청을 통해 ㈜일본위생센터의 한국본사 동구 설립 등에 대한 업무협의 등으로 동구 유치에 대한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위생센터의 동구 방문은 지난해 9월 ‘동구-(주)일본위생센터’ 업무협약 체결, 11월 동구의 일본위생센터 현지 사업장 방문 등의 연장선상으로 양측의 업무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일본위생센터 이와카와 토루 회장은 동구 첫 방문으로 ㈜일본위생센터의 동구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 주었다는 평가다.

주요내용으로는 그동안 꾸준히 진행됐던 ㈜일본위생센터 한국본사(법인)의 동구 입지선정에 대한 구체적 논의와 함께 물류센터, 생산공장에 대한 동구 우선 유치도 다뤄지는 등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이 자리에는 박영순 동구의회 의장 및 의원 등도 함께 하여 기업유치를 통한 동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와 동시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함께 배석한 관계자는 "일본위생센터의 동구 본사 설립은 확정된 것으로 현재 대전시 차원의 산업단지 조성 위치가 정해진 것이 없어 어디로 들어올지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일본위생센터 동구 초청으로 업무협의, 간담회, 현장방문 등을 통해 우호증진 및 협력강화의 계기가 되었다”며 “이전보다 더 구체적인 ‘㈜일본위생센터의 동구 거점 조성’ 성과를 거뒀고, 마지막 결실을 얻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