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9 (목)
대전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한다
대전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한다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1.3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 30. ~ 2. 24. 신청 접수... 2022년 발생이자 전액 지원

대전시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빌린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를 지원하는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30일부터 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대전 관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대학생이거나, 부모 중 한 명이 1년 이상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이면 가능하다.

2022년에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취업후상환학자금과 일반학자금 모두를 지원하며, 대학원생의 경우에도 지원한다.

다만 ▲다른 기관·단체·개인으로부터 학자금 이자 명목으로 지원받은 경우 ▲ 대학교에서 제적된 경우 ▲졸업생 ▲한국장학재단에서 빌린 학자금을 전액 상환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대전청년포털(http://www.daejeonyouthportal.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으며, 본인의 주민등록 초본 및 재학(휴학)증명서, 부모의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전시가 직접 한국장학재단에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하며, 개인 계좌로 입금하지 않는다. 선정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에서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청년정책과(☎042-270-0831)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민동희 복지국장은 “이 사업은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완화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