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9 (목)
천사의 손길 일환 ‘천사네 화덕피자 봉사회’ 발대
천사의 손길 일환 ‘천사네 화덕피자 봉사회’ 발대
  • 전남식 기자
  • 승인 2023.03.0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가 7일 동구 생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천사네 화덕피자 봉사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피자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천사네 화덕피자 가게’는 동구 복지브랜드 천사의 손길 사업의 일환으로 동구청 직원들과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로 구성된 봉사회에서 화덕피자를 구워 시설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나 각종 행사 시 구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화덕피자 나눔은 복지시설과 관내 행사 등에 방문해 사랑을 나누고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며, 이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전액 어려운 이웃과 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되는 선순환 운영구조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아름다운 동행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라 할 수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동구민 모두가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사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동행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돌봄과 아울러 맞춤형 정책을 더욱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천사의 손길은 지난 2011년 6월부터 시작된 복지시책으로 지난해 9월에는 100억 원의 모금을 달성하였으며, 어려운 이웃 74만 6,700여 명에게 지원을 한 바 있고, 동구에서 창의적으로 개발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종합복지 시책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우 다양하고 유익한 복지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에 직면했을 때 난방에 취약한 취약계층 1,000명에게 10만 원씩 한파 대비 긴급지원금으로 1억 원의 난방비를 천사의 손길에서 지원하는 등 온정의 시책을 펼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