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9 (목)
동구, 방과 후 초등돌봄 ‘다함께돌봄센터’ 적극 홍보
동구, 방과 후 초등돌봄 ‘다함께돌봄센터’ 적극 홍보
  • 전남식 기자
  • 승인 2023.03.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함께돌봄센터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소개 및 부모 인터뷰 영상 담겨
동구청 유튜브 ‘동구U’에 올라온 다함께돌봄센터 홍보 영상 일부
동구청 유튜브 ‘동구U’에 올라온 다함께돌봄센터 홍보 영상 일부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초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맞벌이 가구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해 설치된 다함께돌봄센터를 알리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해 동구청 유튜브 채널 ‘동구U’를 비롯,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현재 운영 중인 센터장들이 센터의 운영 현황과 발전 방향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직접 참여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박희조 동구청장도 함께 영상에 출연해 홍보에 힘을 보탰다.

영상에는 동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의 요리, 코딩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과 다함께돌봄센터에 아이를 보내는 엄마의 진솔한 마음이 담겨 눈길을 끌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즐겁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장이 설치한 시설로, 소득수준 상관없이 만 6~12세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제공 서비스로는 정기돌봄과 일시돌봄이 있으며 문화, 예술, 학습, 스포츠 등 프로그램과 간식을 제공하고 학기 중에는 10~19시, 방학 중에는 9~18시까지 운영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방과 후에 초등학생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걱정하는 일이 없도록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를 다함께 돌봄센터와 함께 만들겠다”라며 “진심 동행으로 함께 소통하며 육아 부담을 줄이기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동구는 내년까지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2027년까지 관내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6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의무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