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42 (금)
진정으로 건강한 삶이란?
진정으로 건강한 삶이란?
  •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 승인 2018.06.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조이이비인후과 김현이 원장

예전에 초등학교를 다닐 때 검은 색 접이식 문구용 칼을 이용하여 연필을 깎아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행동들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준비와 기다림을 있어야 하는 것을 몸으로 익힌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샤프, 샤파 등이 등장하면서 그런 준비와 기다림의 수고를 덜게 된 것 같습니다. 성인이 되면서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는데 공중전화에서 폭력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앞 사람이 전화를 오랜 한다는 이유로 기다리던 사람이 그만 일을 저지르고 만 것이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아마도 사람들은 세상이 발전함에 따라 기다림의 수고가 잃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최근 스마트 기기와 함께 우리에게 있어서 “기다림의 수고”는 더욱 멀어지고 있습니다. 손 안의 스마트 기기가 우리를 필요한 정보와 접속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세대를 “검색은 있지만 사색은 없는 세대”라고 표현합니다. 더 빨리 먹어야 하고, 더 빨리 도착해야 하고, 더 빨리 성공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의 삶이 예전보다 더욱 행복해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어느 시인은 “생활비를 버는 방법은 배웠지만 어떻게 살 것인가를 잊어버렸고 인생을 사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시간 속에 삶의 의미를 넣는 방법은 상실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잠시 가던 길을 멈추고 나를 스스로 돌아보면 생각하는 것이 진정한 건강한 삶을 위한 출발일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