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35 (수)
‘차별 없이, 평등하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차별 없이, 평등하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3.04.2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동구 아름다운복지관 개관 6주년 기념행사 함께 개최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동구 아름다운복지관 개관 6주년 기념행사’가 주민들의 축하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0일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에서 각계 내빈과 장애인, 주민, 자원봉사자 등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 동구지회(지회장 김연숙)와 동구 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이 공동 주최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감사패 수여, 장학금 전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개관 6주년을 맞은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의 기념행사도 열려 참석자들이 축하를 전했다.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은 지역 내 장애인들의 오랜 바람 끝에 건립돼, 현재 1,800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 및 각종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장애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우리 사회 역시 존중과 배려라는 울타리 안에서 모두가 하나 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한다”라며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대전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