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39 (화)
뇌 과학자 장동선‧소설가 김영하 명사 특강 개최
뇌 과학자 장동선‧소설가 김영하 명사 특강 개최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5.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3일 장동선 교수의 ‘챗GPT시대, 우리의 뇌가 진화하는 법’
- 6월 28일 김영하 작가의 ‘우리가 소설을 필요로할 때’

대전 동구 구민들을 위해 5월을 시작으로 과학, 경제, 심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출연하는 ‘동구 평생學숲 명사 특강’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명사 특강의 첫 시작으로 오는 23일 오후 2시 동구청 공연장에서 뇌 과학자로 유명한 장동선 교수의 강연을 개최한다.

이달의 강연자인 장동선 한양대학교 교수는 MBC <세치혀>, tvN <알쓸신잡2>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AI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 등 뇌와 과학기술에 대한 과학서를 꾸준히 집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챗GPT 시대, 우리의 뇌가 진화하는 법’을 주제로 수억 년 진화의 과정 동안 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온 인간의 뇌 사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6월 28일에는 대중에게 친숙한 소설가 김영하를 강사로 초빙해 ‘우리가 소설을 필요로 할 때’라는 주제로 수많은 콘텐츠 범람 속 소설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강연한다.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 전까지 포스터의 QR코드 혹은 전화(☎042-259-7016)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과 10월에도 명사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지역 주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자기 계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해 품격 있는 명사 특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