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8 (금)
대전 동·서부 중학생들 울릉도·독도 우리 땅 탐방
대전 동·서부 중학생들 울릉도·독도 우리 땅 탐방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3.05.2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동·서부 중학생(45명)과 인솔자(18명)로 구성된 탐방단이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 체험활동은‘태극 물결 출렁이는 우리 땅 독도’라는 주제로 울릉도·독도 현장 및 역사 체험처 견학을 통해,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응하여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고 역사의식을 고취하여 건강한 국가관을 형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탐방 체험활동의 내실화를 위해 올해부터‘독도아카데미’ 사전교육을 통해 ‘독도는 우리 땅’ 홍보 플래시 몹을 준비하였고, 울릉도·독도의 자연환경 및 역사적·지리적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탐방에 참여하는 학생과 인솔자 모두 사전교육으로 안전한 체험 활동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본 탐방은 울릉도 전문 해설사의 투어로 촛대바위, 내수전전망대, 봉래폭포, 거북바위, 나리분지, 관음도, 향토사료관 등을 체험하였다. 또한 1일차에는 울릉군청 해설사의 전문적인 울릉도의 역사적 이해 특강과, 2일차 지원단 교사 주도의 독도 골든벨 프로그램 및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울릉도·독도를 둘러보며 탐방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고유빈, 임민수 교육장은“이번 체험활동은 참가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라며 “울릉도·독도의 역사·지리적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여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과 체험의 일체화를 통한 나라사랑 의식이 고양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