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42 (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제동행 독서문학기행 운영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제동행 독서문학기행 운영
  • 김종희 기자
  • 승인 2023.05.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지역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2023학년도 함께 가는 독서문학기행「나의 詩이야기-살며, 느끼며, 생각하며!」을 5월 20일(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생과 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나의 詩이야기-살며, 느끼며, 생각하며!」는 지역 중심 사제동행 독서기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의 詩이야기-살며, 詩-느끼며, 詩-생각하며! 활동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詩이야기-살며 활동은 마을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마을 사람들의 삶과 생활을 경험해보고, 詩이야기-느끼며 활동을 통해 나의 이야기를 詩로 표현해본다. 이와 함께 詩이야기-생각하며! 활동은 9월 중 참가자의 작품을 시화로 제작하여 전시회를 통해 독서문학기행의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5월 20일(토)에 운영한 마을로 함께 가는 독서문학기행 활동은 대동장승, 용운동장승과 우암사적공원에서 진행하였다. 2023학년도 함께 가는 독서문학기행「나의 詩이야기-살며, 느끼며, 생각하며!」는 지역연계 및 지역자원 활용 운영으로 삶과 문학에 대한 성찰을 통한 내실 있는 독서문학 기행과 인문학적 감성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운 마을속 이야기들을 찾아내 문학으로 표현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체험활동 기회 확대 및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