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1:51 (토)
진잠동 돌봄 인프라 위해 43개 지역업체 후원 동참
진잠동 돌봄 인프라 위해 43개 지역업체 후원 동참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4.04.17 22: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진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돌봄 대상 가구의 후원을 위한 우리동네 ‘보듬이웃’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 진잠동(동장 박두찬)은 17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돌봄 대상 가구의 후원을 위한 우리동네 ‘보듬이웃’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43개 업체가 참여했다.

‘보듬이웃’은 진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진잠동 지사협) 위원들이 앞장서 지역 주민, 중소상점, 기업, 기관 등과의 협력을 토대로 민간 기부자원을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업체로는 ▲가나유통 ▲고목정손칼국수 ▲교촌김밥 ▲더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 ▲동글이칼국수 ▲동해아구 ▲두부명가 ▲또먹돼지 ▲맛최고찹쌀꽈배기 ▲맥우방축산 ▲머리사랑미용실 ▲메이저하우징 ▲뮤지시아 ▲미써니헤어 ▲보금사 ▲빨강벽돌집 ▲산동성 ▲삼보식당 ▲삼성하우징도어(주) ▲새바람미용실 ▲성모외과의원 ▲신가네해장국대전본점 ▲쌍둥이네 ▲안경프라자클럽 ▲(주)에어프렌즈 ▲와싱톤 커피 로스터리 ▲용일농자재 ▲우리탁구장 ▲웃는곰갈비 ▲이지연헤어샵 ▲작품하나 인 카페 ▲장수순대 ▲정헤어갤러리 ▲주먹밥대장 ▲주영환경(주) ▲착한보리밥&두루치기 ▲채울감자탕 원내점 ▲커먼비 ▲커피베이 대전진잠로점 ▲푸른정육점 ▲풍년방앗간 ▲한밭제일교회 사랑나눔마켓 ▲흑염소토속마을 등 43개 업체로 앞으로 식사, 물품, 안경 등 매달 정기적으로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

박두찬 진잠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선뜻 후원해주신 업체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나눔 및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숙 진잠동 지사협 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나눔과 연대의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순 2024-04-18 07:30:01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