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1:51 (토)
청년 마약 중독 지킴이 ‘마.블. 청년단’ 본격 활동
청년 마약 중독 지킴이 ‘마.블. 청년단’ 본격 활동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4.04.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약 중독 예방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병행 등 다방면 활동 예정

이달 11일 마약류 예방교육 과정을 마친 청년 마약중독 지킴이 '마.블.(마약 블로킹) 청년단'이 지역사회 청년들의 마약류 예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마.블. 청년단’은 대전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우송대학교, 우송정보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7개 대학교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청년 마약중독 지킴이이다.

마.블. 청년단은 18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마약류 중독 예방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다양한 곳을 방문해 예방 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 청년들의 마약류 예방을 위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층이 자주 사용하는 사회관계망(SNS) 등을 이용한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갖기 캠페인 진행 등 마약류 접근의 사전 차단 중요성과 중독 위험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최근 청년층 마약사범이 증가하면서 마약 문제가 점차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로 구성된 마.블 청년단의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인 것 같다”며 “마약은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마.블. 청년단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또는 가족에게 중독전문 상담 및 회복프로그램, 가족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대표전화(☎042-286-827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