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22:07 (목)
대전 동구, ‘빵잼도시’ 원도심 현지 빵집 지도 발행
대전 동구, ‘빵잼도시’ 원도심 현지 빵집 지도 발행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4.06.0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빵지순례’를 위한 58개 동네빵집 소개, 빵집 별 대표 메뉴를 그림으로 수록
대전 동구 한 빵집에서 시민들이 빵집 지도를 살펴보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가 전국의 빵지순례자를 위해 대전 원도심 현지 빵집 지도 ‘빵빵도시 대전동구’를 발행했다.

이번 빵집지도는 밀가루의 도시이자 성심당을 대표로 ‘빵잼도시’인 대전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자, 대전역에서부터 동구 원도심 곳곳에 숨어있는 매력적인 빵집을 알리기 위해서 제작됐다.

‘빵빵도시 대전동구’는 지난 2월부터 진행한 동구 원도심 지역자원인 ‘빵’에 대한 자료 전산화(아카이빙)로 제작돼, 오랜 기간 동네를 지켜온 빵집부터 갓 문을 연 청년빵집까지 직접 빵을 굽는 58개의 동네빵집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구는 대전역 인근 원도심에 구석구석 숨어있는 관광명소도 함께 담아 빵집지도를 통해 동구 관광 활성화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지도의 가장 큰 매력은 빵집을 대표하는 빵을 그린 그림이다. 기존 정형화된 관광지도의 활용도가 낮은 점을 감안, 빵 그림을 수록해 갖고 싶은 지도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빵빵도시 대전동구’는 대전역 관광안내소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대전광역시 동구 홈페이지 및 동구 관광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travel_donggu)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빵집지도를 통해 숨어있는 동구 빵집들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빵을 좋아하는 전국의 많은 분들에게 동구 산책길과 여행길에 함께할 수 있는 지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