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6 (토)
영화·드라마 보는 재미에서 만드는 재미 체험한다
영화·드라마 보는 재미에서 만드는 재미 체험한다
  • 김선숙 기자
  • 승인 2018.09.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인프라 제작 체험전, 영화·드라마 제작 현장 무료관람과 체험 기회

대전시는 시민들 참여가 제한적이었던 영상제작시설을 활용해 영화·드라마 제작 현장을 일반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대전지역 영화·드라마 제작에 흥미와 관심·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고, 개발된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을 선보여 문화향유의 장은 물론, 대전을 중부권 최고의 영상산업 메카도시로 육성발전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대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 시설 및 장비 보유와 함께, 대덕밸리 출연연의 영상기술 인프라 집적화, 교통의 중심지로서 편리한 접근성, 드라마 촬영 제작지원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마련되어 있어 영상콘텐츠 제작 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사업에 활용되는 제작시설로는 스튜디오큐브의 특수촬영시설(‘법원세트’, ‘병원세트’, ‘공항세트’, ‘교도소세트’), 아쿠아 스튜디오, 액션스튜디오 등이며, 특히 영상산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작자들이나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현장에는 실제 지역에서 활동하는 배우를 섭외하여 연기를 재연함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특수분장, 카메라, 오디오, 조명 등을 투입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했다.

무료 체험기간은 총 6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미 3회는 8월 미디어 페스티벌과 연계 추진돼 300명 정도의 시민이 참여했고, 나머지 3회는 10월에서 11월 시티투어 및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산업전과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부가가치 영상산업발전의 필요성을 시민들과 공감하고, 많은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촬영 유치를 위해서는 대전시민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상해양복합시뮬레이션 촬영장 조성,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구축, 영상테마파크 조성 등 국내최대 스튜디오 큐브를 활용한 다양한 국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 희망자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영상사업단에 문의(042-479-4173)를 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